다이소 코엑스점 매장 전경

사업현황

아성다이소는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입니다.
“상품의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상품 가치에 대한다이소의 기준입니다. 지속된 노력 끝에 1997년 1호 매장 오픈 이후 전국의 매장 수는 약 1,200여 개에 달합니다. 또한 2014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하였으며, 최근 5년간 연 평균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판매 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균일가 유통을 통해 거품 없는 가격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균일가 가격정책을 통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가장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격을 결정하는 방식은 타 기업과는 약간 다릅니다. 우선 500원부터 5,000원 사이 6개의 균일가격 중에서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판매가격을 결정한 후,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이익의 축소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다이소 상품의 판매가격은 물가가 올라도 쉽게 오르지 않습니다. 소비자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지만, 전체 상품 중 1~2천원 상품의 비중을 80%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물가 안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입니다.
약 3만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매월 700여 종 이상의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36개국 3600여개 업체에서 가격과 품질이 차별적인 상품을 확보합니다. 다이소가 전개하고 있는 3만여 종의 다양한 상품 중에는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은 물론, 트렌디함과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담긴 상품들도 가득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내 중소기업들과 장기적 관계를 유지하며 동반성장을 실현합니다. 현재 국내 570여 중소기업과장기적 거래 관계를 유지해가고 있으며, 함께하는 기업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공정 거래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체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거듭해 왔습니다.